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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슈링크 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 미용 의료 기기 주가 전망

경제 블로거 마이크 2023. 10. 5.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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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는?

클래시스 로고

클래시스는 2008년 설립된 국내 의료기기 기업으로, 고강도집속초음파(HIFU) 및 고주파(RF)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피부 미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슈링크, 슈링크 유니버스, 볼뉴머 등이 있습니다.

클래시스는 2018년 세계 최초로 HIFU 기술을 이용한 리프팅 의료기기 슈링크를 출시하여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슈링크는 피부의 깊숙한 층까지 초음파를 전달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래시스는 슈링크의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7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기준 클래시스의 매출액은 2,239억 원, 영업이익은 636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7.1%, 63.1% 증가했습니다.

클래시스는 2023년 9월 이루다의 지분 18%를 인수하여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이루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피부 분석 및 시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클래시스의 미용 의료기기와 이루다의 AI 기술을 결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클래시스는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요 제품 구성은?


슈링크: HIFU* 기술을 이용한 리프팅 의료기기
슈링크 유니버스: 슈링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리프팅 효과와 함께 탄력, 피부 개선 효과를 제공
볼뉴머: RF 기술을 이용한 볼륨 개선 의료기기
엘리시스: HIFU* 기술을 이용한 피부 리프팅 및 탄력 개선 의료기기
써마지: HIFU* 기술을 이용한 피부 리프팅 및 탄력 개선 의료기기
클래시스의 주요 고객은 병원, 피부과, 성형외과 등입니다.

클래시스 제품 포트폴리오 출처 클래시스

 

제품 매출액 (억 원) 비중 (%)
슈링크 1,021 45.7
소모품 818 36.8
볼뉴머 160 7.1
기타 240 10.4

 

*HIFU란?

HIFU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의 약자로, 초음파를 이용하여 피부, 근육, 지방층 등 원하는 조직을 선택적으로 가열하여 치료하는 비침습적 시술입니다.

HIFU의 원리는 초음파를 피부 표면을 통해 전달하여 원하는 조직에 집속시켜 열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이 열은 조직을 괴사시키거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HIFU는 다양한 부위의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며,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 눈가, 입가, 이마 등 얼굴 주름
* 목주름
* 팔자주름
* 턱살
* 엉덩이, 허벅지, 팔뚝 등 몸매 관리

HIFU는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절개나 마취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시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HIFU의 부작용으로는 시술 부위에 멍, 붓기,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증상으로, 며칠 이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HIFU 시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HIFU의 대표적인 시술 종류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안면리프팅: 눈가, 입가, 이마 등 얼굴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
* 목주름리프팅: 목주름을 개선하는 시술
* 턱살리프팅: 턱살을 개선하는 시술
* 몸매관리: 엉덩이, 허벅지, 팔뚝 등 몸매를 개선하는 시술

HIFU는 피부 탄력 개선과 몸매 관리에 효과적인 비침습적 시술입니다. 시술의 효과는 시술 후 1~3개월에 걸쳐 나타나며, 유지기간은 1~2년 정도입니다.

 

국가 별 매출 구성은?

클래시스의 국가별 매출은 한국이 가장 많고 그다음 브라질, 러시아 순이다. 

국가 매출액 (억 원) 비중 (%)
한국 1,017 45.4
브라질 532 24.2
러시아 315 14.1
호주 228 10.2
스페인 192 8.6
일본 167 7.5
태국 165 7.4
대만 145 6.5
인도네시아 125 5.6
기타 350 15.1

 

장단기 전망

단기적으로는 현재 판매된 제품에서 소모품 매출이 영업이익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므로 금리 상승으로 경기가 둔화되어 기기의 일시적인 판매감소로 이어진다고 해도 기존에 판매한 기기의 소모품 매출로 매출 감소의 영향이 제한적입니다. K 뷰티의 인기로 남미국가와 아시아 국가의 매출 뚜렷한 증가세가 보이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중국에 대한 매출이 크지 않아 중국 경기 침체에 대한 리스크가 적다는 점이 현 시점에서 가장 큰 매력이며 아직 유럽/미국 매출도 현재는 크지 않습니다. 향후 미국/중국 HIFU/RF 인허가 완료 후 선진국 매출이 증가가 기대됩니다.

클래시스 국가별 진출 계획 출처 클래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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